[교육발전특구] 이공계 직업 체험-화학.소재공학 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호두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5-06-25 11:00

본문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대전 교육발전특구 사업 ‘JOB과 체험’의 일환으로, 6월 12일(목)부터 6월 19일(목)까지 총 4회차에 걸쳐 화학·소재 분야 이공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학제품 연구원’, ‘생활화학제품 제조기술자’, ‘세라믹/유리 소재 개발 연구원’ 등 다양한 이공계 직업군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케이크 비누, 고체 세정제, 유리컵 무드등 등 직접 만들며 배우는 실습 중심의 진로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은 각 회차별 실습을 통해 계면활성제, 유화 반응, pH 조절, 점성 변화, 열 변형 등의 기초 화학 원리와 소재 가공 특성을 체험하며,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조심스러웠던 실험과 도구 사용도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러워졌고, 직접 설계하고 만든 창의적인 결과물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높은 몰입과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실습 중에는 보호 장비 착용과 위생 수칙 준수 등 안전교육이 철저하게 이뤄졌으며, 청소년들은 실생활에서의 화학제품 이해도를 높이며 관련 직무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나갔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화학과 소재 산업의 원리를 생활 속에서 경험하며, 진로 탐색의 가능성을 넓히고 이공계 분야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대전광역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흥미로운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