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대전 꿈드림, 제2회 검정고시 합격률 95.6%...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해 댓글 0건 조회 23회 작성일 25-09-08 10:34

본문

“대전 꿈드림, 제2회 검정고시 합격률 95.6%...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도전”

대전광역시·서구·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 센터)는 2025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총 271명의 청소년이 응시하여, 259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는 무려 95.6%에 달하는 높은 합격률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 역량과 의지를 보여주는 긍정적인 성과다.

앞서 지난 8월 12일, 대전광역시·서구·유성구 꿈드림 센터는 각 고사장에서 청소년들을 직접 응원하며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도시락과 간식, 응원의 메시지 등의 응원 패키지를 제공하는 한편, 긴장된 마음을 풀 수 있도록 심리적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대전지역 꿈드림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습반 운영, 1:1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연계 등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생활 여건에 맞춘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제공하며, 학력 취득을 넘어선 진로 탐색과 자립 기반 마련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를 통해 초·중등 학력을 인정받은 청소년들은 이를 바탕으로 상급학교 진학, 자격증 취득, 취업 등 자립 기반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이는 꿈드림 센터의 통합적 지원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만식 센터장은 이번 성과가“학교 밖 청소년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대전 지역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 모두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지역 꿈드림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 대전광역시 특화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하는‘꿈키움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서비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대전시 꿈드림(☎042-222-1388), 서구 꿈드림(☎042-527-1388), 유성구 꿈드림(☎042-826-1388)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